광양YMCA :: 광양기독교청년회

광양YMCA

젊은이에게 꿈을! 지역사회에 공동체를! 지구촌에 평화를!
사업소개 회우사업

회우사업

광양YMCA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문

목 적


회우사업부는 YMCA운동의 근간이 되는 회원들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회원들이 자기개발 할 수 있도록 도우며, YMCA 운동의 전 과정에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는 정책적 활동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목표를 수행하기 위하여 YMCA회원의 효율적 관리방안 연구와 회원활동을 위한 프로그램, 회원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동아리 운영, 회원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실천한다.


YMCA회원의 활동


YMCA운동 참여 

YMCA회원이 된다는 것은 오늘의 사회가 가진 많은 문제를 걱정하고 희망적인 미래를 창조하기를 원하며 YMCA가 뜻하는 바를 고귀하게 생각하고 그 목적을 실현하는 일에 동참하는 일입니다.


YMCA의 주인이 된다 

YMCA는 회원의 단체이며 YMCA의 주인은 회원입니다. 

YMCA의 회원이 된다는 것은 운동전체에 대한 책임적인 주체가 됨을 의미하며 회원으로서의 의무와 권리를 가지고 YMCA의 운영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자원봉사 활동 

YMCA에는 자원봉사자들의 협력을 기다리는 많은 활동이 있습니다.

어린이 캠프 지도, 청소년 상담활동, 소외계층에 대한 봉사활동 등 많은 사업에 자원봉사자로 활동하는 것은 YMCA회원이 해야 할 중요하고 보람있는 일입니다.


클럽활동

YMCA운동은 구체적으로 회원들의 활동으로 이루어집니다.

YMCA회원들은 뜻을 함께하는 이들과 함께 클럽을 이루어 활동함으로써 단결된 힘을 형성하며 YMCA의 목적을 달성해 나갑니다.


재정적·정신적 후원

직접 YMCA운동에 참여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YMCA회원이 됨으로써 YMCA를 재정적으로 정신적으로 후원하는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이것도 또한 중요한 역할입니다. 


새로운 사회와 새문화의 창조

오늘의 우리 사회와 역사는 새롭고 개선된 미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사회와 문화의 창조는 시민 모두에게 제시되어있고 우리는 함께 YMCA운동의 대열에 서서 이 사명에 응답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