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YMCA::광양기독교청년회▒
 
 
 
 
Home > 커뮤니티> YMCA소식

 
작성일 : 19-05-15 10:14
봄날 마동근린공원 둘레길을 걷다-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 봄 소풍
 글쓴이 : 관리자 (121.♡.198.251)
조회 : 122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YMCA운영 이하 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은 지난 13일 마동근린공원 둘레길로 봄 소풍을 다녀왔다.

이날 나라찬 어린이들은 마동근린공원(현충탑) 둘레길을 걸어다니며 예쁘게 핀 봄꽃도 구경하고 따사로운 봄을 만끽했다. 또 ‘우리 동네’라는 주제로 사생대회를 진행해, 탁 트인 중마동 시내 전역과 이순신대교, 현충탑, 둘레길에 핀 가을 야생화를 자기만의 색깔로 표현했다.

사생대회 후에는 소풍의 하이라이트인 보물찾기를 진행했다. ‘어떻게 하면 더 어렵고 재밌게 숨길까?’ 고민한 선생님들과 ‘선생님들이 어디에 숨겼을까? 내가 가장 많이 찾아야지~’ 다짐한 친구들 모두가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

나라찬 손다운 친구는 “역시 소풍의 묘미는 보물찾기 인거 같아요. 저는 보물찾기에 소질이 있는거 같아요”라고 말했다.

박서영 친구는 “내가 살고 있는 동네랑 이순신대교가 너무 잘 보였어요. 날씨도 너무 좋아서 그림 그리는 내내 기분이 정말 좋았어요.”라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은 저소득층·한 부모 가정·다문화 등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 학습, 상담 등의 지원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며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및 체험을 통해 창의융합인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