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YMCA::광양기독교청년회▒
 
 
 
 
Home > 커뮤니티> YMCA소식

 
작성일 : 19-05-15 10:16
DMZ 민(民)+평화손잡기-방과후아카데미 토요체험활동
 글쓴이 : 관리자 (121.♡.198.251)
조회 : 4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YMCA운영 이하 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이하 나라찬)은 지난달 27일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임진각에 ‘평화 손잡기’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2018년 4월 27일 판문점 남북 정상회담 1주년을 기념해 4월 27일 14시 27분에 맞춰 행사를 준비했다. 행사는 경기도의 강화와 김포, 고양, 파주, 연천의 주요 장소와 강원도 철원, 화천, 양구, 인제, 고성 등 10개 시 군의 주요장소 에서 진행됐다.

나라찬 친구들도 임진강변 생태탐방로를 따라 지정된 위치로 이동했다.

프로그램은 Δ손잡고 평화통일 만세삼창 Δ‘우리의 소원은 통일’ 노래부르기 Δ 묵념 Δ평화선언문 낭독 Δ평화의 인사 Δ 평화의 춤 Δ아리랑 노래로 진행됐다. 나라찬도 평화를 기원하는 목소리에 작지만 힘을 보탰고, 행사를 잘 마무리 했다.

나라찬 왕윤성 친구는 “조금 많이 걸어야 돼서 힘들긴 했는데, 그래도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돼서 좋은 거 같아요. 또 뉴스에 출연도 했어요. 부모님, 친구들에게 자랑할 거에요”라고 말했다.

담당 지도자는 “나라찬 친구들이 역사의 한편을 장식할만 한 곳에 함께 참여해 줘서 고마웠다”며 “이 기회를 통해서 평화가 이뤄졌으면 하는 바램이다. 아이들과 함께 이 마음을 지켜가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은 저소득층·한부모 가정·다문화 등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 학습, 상담 등의 지원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며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및 체험을 통해 창의융합 인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