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YMCA::광양기독교청년회▒
 
 
 
 
Home > 커뮤니티> YMCA소식

 
작성일 : 19-06-21 10:57
‘해야’ 걸어서 5.18 속으로~광주 5.18 민주화운동 기록관을 방문
 글쓴이 : 관리자 (121.♡.198.251)
조회 : 118  

광양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해야’(이하 해야, YMCA 위탁운영)는 지난 18일 5.18민주화운동 39주년을 맞이해 광주 금남로 및 묘역에 방문했다.

이날 해야는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기구 △청소년운영위원회 ‘예그리나’ △청소년자원봉사단 ‘봉우리’ △청소년동아리 등 총 7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으며,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인 광주 5.18 민주화운동 기록관을 방문해 광주민주화 운동에 대해 배우고, 광주 국립 5.18민주묘지에 방문해 민주주의를 위해 희생하신 열사 분들의 명복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평소 5.18광주민주화운동에 대해 많이 배우고 들었지만, 5.18에 대해 좀 더 깊게 이해하고, 올바른 역사관확립과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도록 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해야의 6학년 한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역사들이지만 실제로 그 때 당시를 더 잘 알 수 있었고, 관람을 통해서 배우니까 내용들이 더욱 쉽게 다가왔다”며 “희생자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고 존경한다’고 유가족 분들에게라도 전달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또 다른 5학년 한 학생은 “민주주의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묘지에 가니 어떻게 희생을 하셨는지 정말 용감하시고, 우리나라를 얼마나 아끼셨는지 잘 알 수 있었다”며 “나도 그분들처럼 용감해지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해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전문체험활동, 학습지원활동과정, 자기개발활동과정, 생활지원과정, 특별지원과정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에게 수요조사를 통해 청소년이 원하는 토요체험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