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YMCA::광양기독교청년회▒
 
 
 
 
Home > 커뮤니티> 자료실

 
작성일 : 07-08-28 09:07
[보도자료] 공직자 해외연수 개선을 위한 정책제안
 글쓴이 : 관리자 (218.♡.113.177)
조회 : 3,118  
   해외연수_보도자료.hwp (86.2K) [105] DATE : 2007-08-28 09:07:17
공직자 해외연수 개선을 위한 제안 
광양YMCA, 공직자 해외연수 개선을 위한 정책제안서 전달

광양YMCA가 광양시의원 및 공무원 현황과 해외연수 참가자들이 연수 후 제출한 보고서를 검토하여 광양시와 광양시의회에 정책제안서를 전달하고 해외연수 개선을 촉구했다.
 
이번 제안은 ‘95년부터 ’97년까지 3년간의 시의원 해외연수 현황과 ‘96년 7월부터 ’97년 6월까지 1년간의 공무원 해외 연수 현황자료와 보고서를 검토한 내용을 토대로 하여 정리됐다.

공직자 해외연수 현황 및 보고서 검토결과 연수계획과 실제 연수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고, 연수보고서의 부실한 내용이 보완해야 할 것으로 검토됐다. 또한 정년(명예퇴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해외시찰의 경우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지적됐다.

광양YMCA는 더 이상 공직자들의 해외연수가 선심성, 관광연수, 형식적인 연수, 예산낭비라는 비난을 받지 않아야 된다며 공직자 해외연수 내실화를 위해서 △공무국외여행에 관한 심사위원회 강화 및 공개 △공직자 공무국외여행 규칙 개정 △귀국보고서의 내실화 및 정보공유 등을 제안했다.

한편 이번 정책제안서는 최근 공기업 감사들의 관광성 해외연수와 서울시 구청장들의 단체 연수가 언론에 보도되면서 국민들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고, 감사원이 감사에 착수하는 등 해외연수 문제점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광양시도 지난 5월 말에 실시한 시의회 의원들이 유럽 4개국을 방문하는 연수 때 외유성 해외연수라는 시민들의 곱지 않은 시선을 받은 적이 있어 광양시의회와 광양시가 얼마나 받아들일지 귀추가 주목된다.